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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물류신문에 실린 홈픽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동물류 댓글 0건 조회Hit 331회 작성일Date 19-11-11 14:16

    본문

    강동물류의 홈픽이 얼마전에 서북부터미널을 열게되었습니다. 홈픽은 줌마라는 회사의 택배브랜드입니다.

    지난 2018년 6월, 줌마는 SK에너지, GS칼텍스와 손잡고 이들 대기업의 주유소 네트워트를 활용한 신개념 택배서비스인 '홈픽'을 본격 출시했습니다.

    홈픽 방식의 개인 간 택배를 전문으로 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접수할 경우 물류 스타트업인 중간 집하업체가 1시간 이내에 고객을 통해 물품을 거점

    주유소로 옮기고, 이를 배송업체가 최종배송지로 다시 운송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만으로 승부하는 것도 아닌, 거대한 규모와 자본으로 승부하는 것도 아닌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상생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스몰자이언츠로서의 경쟁력 있는 모델을 제시한 업체, 바로 물류 스타트업 '줌마'가 그 주인공입니다.

    지난 2018년 7월, NS홈쇼핑과 홈픽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C2C고객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어 출시 두 달 만에

    홈픽 서비스 운영 주유소 거점을 전국 600개 주유소로의 확장을 통해 9월, 본격적인 전국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말 그대로 홈픽이 대한민국 C2C택배시장의 대표 서비스로 부상한 것입니다.

    홈픽에 대한 국내 물류업계의 관심은 더욱 본격화됐습니다.

    NS홈쇼핑에 이어 국내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업체인 위메프와도 서비스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11월에는 국내 배송 점유율 2,3위를

    다투고 있는 한진택배와 배송서비스 제휴를 맺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지금 배송시장은 전쟁과 같습니다. 전쟁과 다름없는 시장에서 중소규모 업체들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화두에 있습니다.

    특히 마켓컬리의 새벽배송이라는 아이템으로 인해 더 뜨겁게 타오르기 시작한 배송시장에서의 경쟁은 이제 기존 배송업체는 물론 대형 유통업체들도

    뛰어들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모델로 승부수를 던진것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저희 강동물류도 물류시장의 틀을 깨는 업체가 되겠습니다.


    (참조-물류신문의 김재황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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